목요일, 12월 07, 2006

[독서광] SERI 전망 2007



내년도는 경제 전망이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SERI 전망 2007을 회사에 사달라고 이야기해서 필요한 부분만 뽑아서 읽는 중이다. 개인이 구매하기에는 조금 주저주저한 책이지만, 회사에서 내년도 계획을 세울 때 전망 등을 조감하는 과정에서 통계 자료를 인용할 때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고 보면 틀림없겠다.



한 명이 집필하지 않고 여러 명이 주제를 나눠서 집필했기 때문에 전반적인 통일성은 떨어지지만, 어차피 다양한 각도에서 전망을 하는 내용 위주이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을 선별해서 읽는 경우가 많을테니 문제는 없어보인다. 신문 등 대중 매체를 꾸준히 읽어왔던 독자라면 이 책 자체에서 새롭고 신기한 통찰력을 얻기는 어려워 보이겠지만,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각종 통계 자료를 총정리해서 한 권으로 압축해놓았다는 점에서 가치를 둬야겠다.



통계자료와 전망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결국 모든 의사 결정과 판단은 본인 몫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지 말고, 이 책을 참고서처럼 읽으면 좋겠다. ;)



EOB

댓글 3개:

  1. 한은 2007년 경제정망이 그리 밝지 않은것 같던데 내년은 또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 걱정이네요.

    이러다 내년에는 백수모드로 전환되는건 아닌지!!!

    답글삭제
  2. suk-woo님, 능력이 좋으시니까 그런 걱정 절대로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임베디드 개발자 대량 부족 사태를 예견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3. seri 리포트를 보면 놀라울 때가 많죠. 삼성에 똑똑한 사람들도 많은 것 같고.

    하지만 아무리 객관적인 리포트라 할지라도 그들의 전망이라는게, 따지고보면 삼성의 전망이라는 것도 염두해두어 하지 않을까 싶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