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21, 2015

[B급 프로그래머] 아마존 클라우드 위력의 일곱가지 비밀

linkedIn Pulse를 읽다가 Seven Secrets of Amazon's Cloud Juggernaut라는 재미있는 글을 만나서 독자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 한다.

AWS의 비즈니스 계획을 수립한 앤디 재시와 AWS Re:Invent 컨퍼런스의 키노트에 앞서 인터뷰 내용이며, 아마존이 비즈니스 기술 부문에서 가장 강력한 지위를 차지하게 된 몇 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1. 굶주림: 가격이 떨어짐에 따라서 짭짤한 인수가 가능해진다. AWS는 지금까지 상대적으로 인수에 적극적이지 않았지만, 여러 파트너와 깊은 관계를 맺으며 다양한 솔루션을 만들어 왔다. 앞으로 더 많은 회사를 인수할 것으로 기대한다.
  2. 확장: 자본 문제다. 인프라 기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아주 자본 집약적인 사업이다. 유일하게 성공한 선두 주자만 존재하지는 않지만, 20개가 넘어가지 않을 것이다.
  3. 침묵: 아마존은 클라우드에서 일하는 팀 규모를 밝히지 않는다. 하지만 70억불짜리 매출을 일으킬 정도로 많은 사람을 늘여왔다.
  4. 현명함: 고객이 우리에게 중요하다고 말하는 사안에 대해 우선 순위를 높여왔다. 인프라 위에 관리되는 서비스를 제대로 공급하는 업체는 충분하지 않다. 사실상 이런 관리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 많은 강력한 시스템 통합자를 위한 충분한 공간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5. 공포: AWS 계획 당시 소매상에 불과한 아마존이 세상의 인프라 플랫폼이 된다는 사실이 쉽지 않았다. 따라서 최대한 조용하게 그리고 최대한 빠르게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대기업이 눈치채지 못하게 만들면서 기반을 닦아야 했다. 우리가 먼저 시작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정말 감사한다.
  6. 외교: 마이크로소프트와 연합해 고객 데이터를 정부 접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7. 트윗: 고차원에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트위터를 사용한다. #AWS라는 해시태그를 살피며, 고객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확인한다.
E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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