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오늘_ 애플 스토어 할인 행사가 1월 30일 딱 하루동안 진행되는 틈을 노려서 그 동안 잘 썼던 Office 2004 for Mac을 대신해서 신형 2008 버전을 질러버렸다. 가격은 할인해서 167,200원. 3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입하긴 했지만 라면 먹을 생각을 하니 눈물이 앞을 가린다. 홈&학생용 버전이라서 기본 응용 프로그램만 들어있지만, 솔직히 워드/파워포인트/엑셀 세 개면 충분하다.
유니버셜 바이너리로 만들어졌고 카본 에뮬에서 벗어났기에 속력면에서 상당한 개선이 이뤄졌다고 추측하고 있으며, 기존 워드에서 나타나는 극악의 커서키 이동 버그가 수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으니(물론 직접 사용해보기 전에는 아무도 안 믿는다. ㅎㅎ), 배송되면 바로 테스트해서 여러분께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또한 악명 높은 *x(M$ 오피스 XML 형식) 문서도 이제 자유롭게 읽을 수 있으니 이제 외부에서 발송하는 문서도 두렵지 않다. 혹시 (하위 호환성을 위한) 맥 오피스 2004용 XML 변환기가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를 보시라.
VMware Fusion도 71,200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던데, 듀얼부트해서 사용하기로 맘먹었기에 가까스로 뽐뿌질에서 벗어났다. 나중에 기변해서 메모리랑 CPU 늘어나면그 때 생각해보겠다. 지금은 오피스면 족하다. ㅎㅎ
EOB
VMware Fusion 무척 좋습니다. ^)^
답글삭제저는 이번에 아이팟 터치 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