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3월 30, 2013

[독서광] Make Vol 5

언제 나오나 계속 기다리다 잊어먹고 있었더니 어느 새 Make Vol 5권이 집에 도착했다. 이번 호는 특히 B급 프로그래머가 좋아하는 우주 DIY를 다루기에 아주 만족스러웠다. 미항공우주국이 예산/지원 부족으로 예전처럼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저비용 고효율을 추구하는 민간인들의 맹활약을 보고 있으려니 역시 '덕중의 최강은 양덕'이라는 명언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었다. 특히 레고 마인드스톰 NXT로 인공위성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스마트폰에 장착된 각종 센서를 사용해 인공위성 무게와 크기를 줄이려는 시도는 무척 신선하게 다가왔다. 이런 노력들이 쌓이다보면 정부 차원이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 우주에 좀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우주 DIY 특집 기사도 좋았지만, '물 없이 스파게티 만들기'도 아주 흥미로웠다. 실제 먹을 수 있는 스파게티를 만드는 이야기는 아니고... 스톱모션 기법을 사용해 스파게티를 요리하는 과정을 만드는 뒷 이야기다. 다음에 소개하는 단편 애니메이션을 보면 감탄사가 나올 것이다.

'Western Spaghetti'는 '물 없이 스파게티 만들기'에 나온 결과물이다.

'Game Over'는 8비트 게임 몇 편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작품인데 정말 재미있다.

마지막으로 'Fresh Guacamole'는 2013년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후보에 오른 작품이다.

Make 단행본으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50가지 위험한 실험(50 Dangerous Things)'이라는 즐거운 제목이 붙은 책도 출간 예정 목록에 올라있는데, 벌써부터 기대하고 있다. ㅋㅋ

EOB

댓글 1개:

  1. 와우 ! 정말 잘 보고 갑니다 !!!!
    Make 잡지와 저 영상과 관련도 있는 건가요?
    궁금합니다,
    Make 잡지 구독 방법 알아봐야겠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