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ra에 다음과 같은 질문이 올라왔다.
Should I major in computer science if I don't really "love" writing code?
한글로 번역하자면, "정말로 코드 작성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전산을 전공해야 하나요?"
인기를 끈 대답을 정리해보았다
당연합니다. 다음과 같이, 배울 수 있는 수 많은 지식이 존재합니다.
- 구글 맵스가 집과 사무실 사이의 최단 경로를 어떻게 계산할까요?
- 프로그램이 영원히 동작할지 말지를 미리 알려줄 수 있을까요?
- 컴퓨터가 풀 수 있는 어떤 문제도 풀 수 있는 가장 기묘한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 컴퓨터를 사용해 효율적으로 풀 수 없는 문제가 무엇일까요?
- 댄스 파티에서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최대한 많이 엮을 최선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 넷플릭스는 여러분이 즐겨 보는 영화가 무엇인지 어떻게 알까요?
- Quora는 여러분 피드의 최상단에 어떤 이야기를 올릴지 어떻게 알까요?
- 사람보다 체스를 잘 두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 다른 사람과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페이스북은 어떻게 예측할 수 있나요?
- 쉽게 사람이 읽을 수 있는 코드를 컴퓨터가 쉽게 수행할 수 있는 코드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만들 수 있나요?
- 컴퓨터는 서로를 방해하지 않고 동시에 얼마나 많은 프로그램을 돌릴 수 있나요?
- 구글 직원이 알지도 못하게 gmail에 로그인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이유는?
- 보안 이메일이 안전한 이유는?
저도 코드 작성은 좋아하지 않지만, 전산과에 들어와서 기쁘답니다. 위에서 열거한 모든 지식을 배우게 도와주었기 때문입니다.
위에 소개한 내용이 궁금해지기 시작했는가? 그렇다면 작년에 소개한 [독서광] 미래를 바꾼 아홉 가지 알고리즘을 읽어보기 바란다. 아주 재미있고 알찬 내용이 들어있음을 보증한다.
EOB
링크들 둘러보니 재미있네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