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5월 01, 2014

[번역은 즐거워] 가상 현실의 미래(오큘러스 블로그에서)

분위기도 쇄신할 겸 정말 몇 년 만에 블로그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봤다. '[번역은 즐거워]'라는 표제로 시작하며, 독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번역해 올려드리겠다. 오늘은 1번 타자로 오큘러스 블로그에 실린 The Future of Virtual Reality라는 글을 소개하겠다.


나는 늘 게임을 좋아했다. 게임은 우리에게 환상적인 여행이 가능하게 만드는 세상으로 이끄는 창이었다. 가상 현실 분야에 들어가려는 시도는 게임 경험을 강화하고 환상적인 세상으로 이끄는 창이 아니라 도구를 만들어 환상적인 세상으로 실제로 들어가려는 욕구에서 출발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상 현실 기술은 가능성을 넘어서 거의 주류로 뛰어들 준비가 된 상태라는 사실을 자각했다. 정말 필요한 것은 제대로 된 추진력이었다.

우리는 가상 현실을 일반화하고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불가능을 경험하게 만든다는 비전으로 오큘러스 VR을 시작했다. 믿기 힘든 공동체의 도움 덕분에 전 세계 게임 개발자, 컨텐트 제작자, 예술가들로부터 7만 5천에 이르는 개발 킷을 주문 받았다.

페이스북이 처음 동반자 관계를 모색하려 접근했을 때, 나는 회의적이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페이스북의 비전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게 되고 마크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동반자 관계는 실현 가능성을 넘어 가상 현실을 모든 사람에게 전달하는 명백하고 확실한 경로가 되었다. 페이스북은 세상을 더욱 연결된 장소로 만든다는 비전으로 설립되었다. 가상 현실은 예전에 결코 가능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다른 사람들과 경험을 공유하게 만드는 매체다.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문화와 보조를 맞추는 개방된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10년 동안, 마크와 페이스북은 개방형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분야에서 챔피언이 되어 왔고, 전체 기술 업계를 대상으로 혁신의 한계를 초월했다. 페이스북이 성장함에 따라, 페이스북은 오픈 컴퓨터 프로젝트와 같은 노력에 투자했다. 오픈 컴퓨터 프로젝트는 업계 전반에 걸쳐 컴퓨터 기반에 투입되는 비용을 줄이고 창의력을 이끌어낼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용감하게 미래에 판돈을 건 팀이었다.

결국 나는 우리가 오큘러스에서 매일 자문했던 질문으로 돌아갔다. 가상 현실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노력은 무엇일까? 마크와 페이스북 팀과 동반자 관계를 맺는 기회는 특별하고 강력하다. 동반자 관계는 우리의 비전을 가속화하며, 가장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천에 옮기게 도와주며, 동반자 관계가 아니면 불가능한 위험을 짊어지게 만들어준다. 한 가지 더 중요한 사실이 있다. 동반자 관계는 우리의 기대치보다 훨씬 빨리 훨씬 적은 타협으로 오큘러스 리프트를 더 좋게 만들어준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우리가 올바른 팀을 구축하기 위해 상당히 많은 자원을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큘러스의 일상은 거의 변화가 없었다. 컴퓨터 비전, 그래픽, 입력 장치, 오디오와 관련해 어려운 문제를 풀기 원한다면 언제든 오큘러스에 지원하라!

게임 업계에 특별한 순간이 왔다. 오큘러스의 다소 불투명한 미래가 수정처럼 맑아졌다. 가상 현실이 다가오고 있으며, 그 결과 우리가 게임하는 방식을 영원히 바꿀 것이다.

나는 가상 현실에 푹 빠져 있었다. 낮에는 일을 추진하며, 밤에는 우리가 가는 목적지를 꿈꿨다. 심지어 무모한 꿈속에서조차 그렇게 멀리 그렇게 빨리 목적지에 도달하리라고는 결코 상상하지 않았다.

이런 공동체 일원이 되어 자랑스럽다. 가상 현실과 게임 사업 추진에 도움을 주고 제품 출시에 대해 신뢰를 보여준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 우리는 여러분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 팔머 럭키, 창립자, 오큘러스


EOB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