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5월 31, 2006

[끝없는 뽐뿌질] 맥북 국내 판매 개시!

번개처럼 애플 코리아에서 맥북 국내 판매를 개시했다. 아예 맥북 구매하라고 전자편지를 날려주는구만. 가격이 문제인데... jrogue군이 지난번 예측한 내용을 여기에 적어본다.

"가격은 기본 모델 1099달러부터 시작해서, 중간 모델 1299달러, 고급 모델 1499달러이다. 국내에 들어오면 미니 DVI를 DVI로 전환시켜주는 어댑터를 포함해서 대략 120만원, 140만원, 160만원 정도하지 않을까 싶다."

자... 실제 애플 코리아 가격은?

1,190,000원, 1,390,000원, 1,590,000원

정말 가격 한번 차카게 나왔구만.

http://www.applestore.co.kr/macbook.html

이 정도 근접했으면 산통을 차도 되지 않을까? 하지만 안타깝게도 DVI나 VGA 케이블은 별도로 구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뱀다리) 수만박님, 검둥이로 사실거에요? 흰둥이로 사실거에요? 고민하지 말고 빨랑 지릅시다! :P

EOB

댓글 9개:

  1. 당근 흰둥이로 가야죠. 그리고 저는 사용 특성상 DVD 쓰기를 위한 수퍼드라이브가 전혀(!) 필요없습니다. ;)

    - jrogue

    답글삭제
  2. 그런데, 너무 무겁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없나보네요? 13인치에 2.5kg 정도라니,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답글삭제
  3. 골빈해커님, 벌써 지르시다니... T_T
    저도 곧 동참하겠습니다. ;)

    답글삭제
  4. cesia님, 본체 무게가 2.36kg인데, 13.3인치 치고는 조금 무거운 경향이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착하게 만들려고 하다보니 나온 실수(?)라고 너그럽게 봐주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블루투스, 무선랜, 기가비트 이더넷, 내장 카메라, 프론트 로까지 장착한 시스템을 이 가격에 살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놀라울 따름입니다. PC쪽에서는 노트북 가격이 100만원 미만으로 팍팍 떨어져서 40만원대까지 나왔다고 언론에서 난리를 떨지만, 40만원짜리 노트북 사양은 대략 _난감_ 그 자체였습니다(반품된 제품을 수리한 버전이라는 이야기도 있구요). T_T

    답글삭제
  5. 노트북을 하나 장만할까 고민중인데, 상당히 괜찮은 것 같네요.
    jrogue님이 블로그에 멋진 사용 소감을 올려주시면 좋을 듯 한데요.

    답글삭제
  6. ntalbs님, 맥북을 구매하고 나서 당근 사용기를 올려드릴텐데... 맥북은 일반 윈도우 운영체제를 장착한 PC를 100% 대체하기는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95% 수준에서 만족하실 수 있다면 구입을 고려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5% 부족한 점은 나중에 사용기에서 콕콕 찍어드리겠습니다.

    - jrogue

    답글삭제
  7. 전 1.83으로 지르고, 램 1기가 추가, 외장하드 80기가 추가합니다~ :)

    그런데, 미국에서 학생 구입시 아이팟 나노를 준다는군요. 헉..-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