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27, 2006

[일상다반사] Software Conflict 2.0 번역 소식



jrogue 블로그 애독자분 중에서 로버트 L. 글래스 큰 형님께서 지으신 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Facts and Fallacies of Software Engineering)라는 책을 읽어본 분이 많으리라 생각한다. jrogue군도 날카로운 소프트웨어 개발에 얽힌 현실 분석과 더불어 유머를 가미한 즐거운 내용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었던 책이다(솔직히 번역서를 읽어서안 읽었기에 한글판이 어떤지는 잘 모른다).





"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 후속타로 독자 여러분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글래스 큰 형님께서 예전에 집필하셨던 Software Conflict를 판올림한 Software Conflict 2.0을 developer.* Books에서 펴냈다. Software Conflict 2.0에는 전체 280페이지 분량에 걸쳐 총 60여편에 이르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한 짤막한 수필이 들어있으며, 과거에 작성했던 1판 내용에 시간이 흐르면서 바뀐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기에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과거와 현재를 비교 조망해보는(뭐가 바뀌고 뭐가 바뀌지 않았는지)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마침 어떻게 Self-Service Linux 번역이 마무리 되는 시점과 잘 맞물려서 연결이 되었기에 Software Conflict 2.0을 jrogue군과 해님이 번역하기로 결정하고 작업에 들어간다. 참고로 원서 편집 상태가 한국 사정에는 잘 맞지 않기에 출판사에 각별히 부탁해서 한국어판에서는 가독성이 훨씬 좋도록 만들 계획이므로, 혹시 원서 편집 상태에 절망하신 분이라면 기대하셔도 좋겠다.



당근 베타리더 모집 들어간다. 기존 베타리더 분들 중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신 6~8분 정도를 선별해서 모시고, 나머지 새로운 신입 멤버를 4분 정도 모시도록 하겠다. 베타리더 지원 조건은 다음과 같다(물론 아래 모든 조건을 다 충족할 필요는 없다).




  • 소프트웨어 공학 부문에 관심이 많으신 분
  • 현재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위키 등을 운영하고 계신 분
  • 책을 좋아하시는 분


베타리더 지원은 이 글에 댓글을 다시고 jrogue 에뜨 gmail 쩜 com으로 간단한 자기 소개를 적어서 보내주시면 되겠다. 아무쪼록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겠다. 꾸벅~ --> 추가: 모집 마감되었으므로 더 이상 베타리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8월 30일(수)에 전체 공지가 나갈 계획이므로 지원자 여러분께서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뱀다리) 한국어판 Software Conflict 2.0에는 한국 독자를 위해 로버트 L 글래스 큰 형님께서 특별히 한국어판 서문을 써주셨는데, 여기서 개인적인 비밀이 밝혀진다. 책 출간 날짜만 기대하시라.



EOB

댓글 6개:

  1. 안녕하세요. 박응주라고 합니다. 베타리더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답글삭제
  2. 안녕하세요!

    jrogue님의 번역서를 아주 맛있게(?) 읽고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의 사실과 오해"는 얼마전에 읽었던 책인데 생각할 거리를 많이 주더군요.

    지금은 The art of project management를 읽고있답니다.

    하하!

    결론은, 저도 베타 리더로 참여하고 싶어요!

    답글삭제
  3. 현재까지 다섯분께서 신청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아쉽지만 베타리더 모집을 종료합니다. --> 이래서 jrogue군 블로그는 일요일에 집중 감시 들어가야 합니다. ;)

    혹시 기회를 놓친 독자 여러분 중에서 도저히 베타리더 안하면 안될 특별한 사정(?)이 있으시다면 여기에 댓글을 올리시고 저에게 편지를 보내주십시오. 한두분 정도 더 모실 공간을 마련해보겠습니다.

    저에게 편지를 보내어 자원하신 베타리더 후보자 여러분께는 수요일 정도에 필요한 절차와 방법을 담은 안내 편지를 발송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열렬한 성원 감사드리며.

    - jrogue

    답글삭제
  4. 늦었지만 저도 신청을 해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