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14, 2016

[B급 프로그래머] 조엘 스폴스키가 말하는 모든 개발자가 알아야 할 세 가지 기술

Stack Overflow founder Spolsky: The three skills every software developer should learn라는 글을 읽다보니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와서 독자 여러분들께 요약 정리해드린다.

조엘 스폴스키에 따르면 모든 개발자다 알아야 하는 세 가지 기술은 다음과 같다.

  • 경제학: 프로그래머들은 종종 경제학을 잘 모르며,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 글쓰기: 근본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장 잘 표현하는 사람들이며, 이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팀에서도 제대로 일할 수 있다.
  • C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기술적인 토대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C로 코딩하면 프로그래머에게 컴퓨터가 실제로 동작하는 방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만든다. C는 고수준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컴퓨터의 CPU가 수행하는 명령어에 더 가깝게 흉내내기 때문이다.

스폴스키에 따르면 프로그래머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경력 계발 경로를 따르게 된다. 하나는 알고 있는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와 관련 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이며, 다른 하나는 전산학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는 태도를 획득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구글이나 페북 같은 전세계 최상위 기술 회사는 회사가 일하는 속력으로 인해 더 깊고 특정 기술에 매달리지 않는 유연성을 요구한다. "1년 안에 첨단 기술 회사들은 당신에게 심지어 아직 고안되지 않은 뭔가를 작업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스폴스키가 소프트웨어와 개발자를 바라보는 관점으로 마무리한다.

소프트웨어는 세상을 잡아먹고 있으며, 개발자들이 만든다. 프로그래머들은 미래의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
EOB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