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5월 31, 2009

[일상다반사] 리눅스 시스템 프로그래밍 개봉 박두 + 관련 세미나 소식



올 여름은 B급 프로그래머가 여러분 호주머니를 털려고 단단히 작정을 하고 있다. B급 프로그래머의 절친한 친구인 꼬양이 군이 번역한 리눅스 커널 심층분석을 집필한 로버트 러브가 사용자 영역 관점에서 시스템 호출을 설명하기 위해 집필한 책인 Linux System Programming: Talking Directly to the Kernel and C Library 번역이 완료되었으며, 한빛미디어에서 6월 하순 경(주의: 늘 그렇듯이 출판사 사정에 따라 출간일은 변경될 수 있다)에 출간될 예정이다. 원서를 구입했지만 텍스트의 압박(책을 한 번 펴보면 무슨 이야기인지 안다)에 눌려서 gg 쳤던 분들이라면 다시 한번 번역서로 도전할 기회가 생겼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기 바란다.



이와 관련해서 6월 12일(금)에 소프트웨어 진흥원이 주최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술 세미나에서 B급 프로그래머가 "리눅스 커널과 실시간 지원"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게 되었다. 리눅스 시스템 프로그래밍 책 6장 "고급 프로세스 관리"에 나오는 실시간 내용과 리눅스 커널에 추가된 실시간 확장을 다루는 이번 세미나는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므로 아주 깊은 내용을 다루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리눅스를 활용해서 실시간에 입문하려는 개발자들에게 유익한 지식을 전파하도록 최선을 다해보겠다(지금도 발표 자료 만드느라 정신이 없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려면 사전 등록이 필요하므로, 혹시 참석할 애독자 분들께서는 등록 마감 전에 신청하시기 바란다.



EOB

댓글 2개:

  1. 한빛미디어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 책이 6월에 출간 예정이라는 것은 알고 반가웠는데
    박재호 저자님이 번역중이셨군요^^

    기대하겠습니다.

    세미나도 신청했습니다^^

    답글삭제
  2. 세미나 시간이 맞질 않아서 아쉽게 세미나 참석 신청을 못하겠군요.
    박재호님이 번역한 책은 원본보다 재밌습니다. 약간 해학적인 표현들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