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3월 28, 2015

[일상다반사] (Quora) 스타트업을 시작하기에 늙은 나이는?

http://www.quora.com/How-old-is-too-old-to-start-a-startup이라는 글이 Quora에 올라와서 독자 여러분들께 소개드린다.

스타트업을 시작하기에 늙은 나이가 언제일까? 몇 가지 실질적인 대답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우선, 초기 견인력에 24개월을 오롯하게 투자할 필요가 있다. 6개월은 충분하지 않다. 제품을 올바르게 만들려면 9-12개월이 걸린다. 매출이 일어나려면 6-12개월이 더 필요하다. 뭔가 하려는 데 24개월을 투자하지 못한다면? 너무 '늙은'거다. 심지어 당신이 22살 먹은 청년일지라도.
  • 1년에 8,760 시간을 전념할 수 있는가? 24*365말이다. 사무실에 14시간 동안 처박혀 있으라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강박적으로 생각하고 걱정하고 불가능이 가능하게끔 만들기 위해 스트레스를 받는다. 만일 정신적인 대역폭을 이 정도 가져가지 못한다면 너무 '늙은'거다.
  • 다른 옵션이 없어야 한다. 아마 이 항목이 가장 중요하다. 옵션이 있으면 사업은 성공하지 못한다. 잠시 동안 시도해보다 안 되면 구글에 가야지. 잘 되는지 보는 동안 컨설팅을 더 많이 해야지. 잘 되면 $500k로 올려야지."와 같은 생각 말이다. 이렇게 해서는 성공하기 어렵다. 위대한 창업자들은 옵션이 없다. 미친듯이 위험을 무릅쓰는 무모함 때문이 아니라 위험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위대한 창업자들에게는 백업 계획이 없으며, 미래만 볼 따름이다. 옵션을 유지한다면 너무 '늙은'거다.
EOB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