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02, 2018

[독서광]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 2019

원래는 전혀 계획이 없었는데, 갑자기 출판사 요청으로 9월 초에 잠깐 동안 집필을 하게 되어버렸다. 2018년도에도 이미 읽어보신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는데, 바로 유망한 IT 기술 동향을 정리하는 IT 트렌드 스페셜 리포트다. 2018년 판에는 ① AR/VR/MR, ② 스마트자동차, ③ 인공지능 비서(지능형 앱), ④ 블록체인, ⑤ AI 챗봇, ⑥ 사물인터넷, ⑦ 인공지능을 다뤘는데 2019년 판에는 ① 인공지능, ② 5G, ③ 로봇, ④ 드론, ⑤ 대화형 플랫폼, ⑥ 실감형 미디어, ⑦ 블록체인을 다루고 있다. 유일하게 제목도 그래도 남은 분야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이라는 사실을 눈여겨보자.

각 부문별로 비즈니스 가치와 시장 흐름을 정리한 비즈니스 리포트와 실제 현업의 목소리를 듣는 테크 리포트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큰 그림을 파악한 다음에 구체적인 사례를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필자는 인공지능 부문에서 비즈니스 리포트를, 블록체인 부문에서 테크 리포트를 각각 하나씩 작성했는데 특히 인공지능 부문의 비즈니스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해 기존에 이 블로그에 정기적으로 올려드린 정보 이외에도 현재 동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정보를 수집했으므로 기대하셔도 좋겠다.

인공지능 부문과 블록체인 부문은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현재 하고 있는 업무와 무관하더라도 한번씩 짚고 넘어가면 어떨까? 현재 예스 24를 비롯해 여러 온라인 시점에서 예약 판매 중이므로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다.

EOB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