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9, 2010

[일상다반사] 스티븐 레비의 'Hackers: Heroes of the Computer Revolution - 25th Anniversary Edition' 번역 시작



국내에서도 이미 두 차례에 걸쳐 각각 해커 1,2해커 그 광기와 비밀의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번역되어 나온 이 책은 B급 관리자도 대학교 입학해서 아주아주 즐겁게 읽은 기억이 아직까지 생생하다. 그런데 25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 못다한 이야기를 덧붙여 오라일리 임프린트로 Hackers: Heroes of the Computer Revolution - 25th Anniversary Edition가 출간되었다. 그리고 이제 한빛미디어 요청으로 독자 여러분들께 이 책을 선보이기 위해 다시 한번 해님과 손잡고(그 동안 뜸했었지? ㅋㅋ) 준비 중이다. 아, 물론 이 책을 함께 읽어주실 베타리더분들도 모셨다.



25주년 기념판에서는 세월이 흘러흘러 요즘 다시 한번 빌게이츠와 라차드 스톨만과 대담한 내용은 물론이고 요즘 한창 소셜 네트워크로 뜨고 있는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와 같은 젊은 친구들의 이야기까지 들어 있으므로 과거 이 책을 읽고 감동 물결에 휩쓸려 갈뻔한 분들은 물론이고 하드웨어를 직접 다루는 기술보다 추상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에 더 익숙한 요즘 친구들에게도 가슴에 불을 지르지 않을까 싶다.



한국어 판으로 나온 번역서가 절판된지 오래되어 이미 희귀 아이템이 되버린 상황에서 애독자 여러분들께 아무쪼록 더욱 좋은 선물을 드리도록 현대적인 감각을 살리도록 최선을 다해 작업을 진행하겠다.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꾸벅~



EOB

댓글 15개:

  1. 우와~ 이거 정말 기대되는데요...
    기존의 내용을 바탕으로 내용이 추가된 건가요?
    아니면 새로운 내용인가요?

    답글삭제
  2. 학생님, 기존 내용 그대로 두고 뒷 부분에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는 형식입니다. ;)

    - j

    답글삭제
  3. 아 정말 기대됩니다. 금년안에는 나오겠죠? 먼저 보고 주변에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답글삭제
  4. "금년 안에 나오겠죠?"라는 말씀에 가슴이 뜨끔합니다.

    만연체 문장이라 번역이 아주 오래 걸리고 어렵네요. 제가 요즘 가르치는 고등학생 아이들한테 "이렇게 어렵고 복잡한 문장도 있다"라는 예제로 보여줄까 싶을 정도입니다. ㅋㅋ

    아무튼 박재호님과 호흡을 맞춰 이번에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5. 우와아! 이거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해커를 읽으면서 정말 많은 감동을 받았는데 새 에디션이 나온다니 나오면 꼭 예약 구매로 필독하겠습니다.

    답글삭제
  6. 두 분의 깔끔한 번역 덕분에 부드럽게 잘 읽고 있는 애독자 입니다. :)

    아직 안 읽어본 책이니 이번에 나오면 꼭 구입합니다.

    답글삭제
  7. 컴퓨터로 밥벌어먹는 인간들의 필독서! 기대됩니다.

    답글삭제
  8. 이 책 너무 보고 싶었지만 절판되서 계속 못구하고 있었는데.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

    답글삭제
  9. 번역서 언제 나오는 지 알 수 있나요?

    답글삭제
  10. 독자 여러분들께 공지 사항 한 가지:

    지난주 출판사에 일정을 확인한 결과 여름 휴가와 맞물려 7월 초 출간 예정입니다. ;)

    답글삭제
    답글
    1. Oh my god!! 당장 홍보를!!
      혹시 어떤 출판사인지 알수 있나요???

      삭제
    2. 한빛미디어에서 출간 계획이며, 조금 지연되었지만 7월 중에는 나오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박재호 올림

      삭제
  11. 독자 여러분께 추가 공지:

    7월 31일 하판이므로, 8월 10일 경에는 서점에서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

    박재호 올림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