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마다 SK 주유소에 기름을 넣으러 가는데 어느 순간부터 Happy Auto Member라는 요상한 카드를 자꾸 만들어라고 귀찮게 한다. 연 12회 무료 세차에 엔진오일 1회 교체, 신용카드와 별개로 20원 추가 적립 등 겉으로 보기에 아주 멋진 혜택을 주는 이 카드는 연회비(가장 낮은 등급의 경우 3만원!)를 내도록 만드는 사실상 SK 주유소와 스피드메이트 lock-in용 떡밥 카드다.
이렇게 자꾸 이 카드를 권하는 이유가 있는데, 바로 OK 캐쉬백 점수다. 결제 과정에서 OK 캐쉬백 카드를 제출하므로, OK 캐쉬백 점수를 확인한 주유원이 가입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셈이다. 물론 연회비 이야기는 하지 않다가 결정적인 순간(즉 신청서를 다 꾸미고 나서...)에 차액을 결재하기 위해 신용카드를 달라고 하면서 이야기를 한다. B급 프로그래머야 혜택을 앵무새처럼 읊을 때 바로 물어봤다. 잘 알겠으니 연회비가 얼마냐구... ㅉㅉ
매번 거절하기도 귀찮아서, OK 캐쉬백 점수를 소진해버리기로 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필요없는 물건을 구매하거나 다다음달 이동전화 요금 형태로 캐쉬백을 받으면 된다. 하지만 현금화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사용 금액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사실상 제대로 쓰기가 무척 난감하다(OK 캐쉬백을 써본 사람은 무슨 말인지 알거다). 예를 들어, 바로 현금으로 OK 캐쉬백을 교환하려면 3만점 이상 되어야 하고 신청 절차도 복잡하고 현금화 기간도 무척 길다. 그 기간 동안 이자 놀이하는 거다. ㅋㅋ
하지만... 손가락 몇 번이면 OK 캐쉬백 점수를 바로 현금화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준비물이 조금 까다롭긴 하지만 한번만 고생(?)하면 그 다음부터는 쌓이는 족족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해진다. 준비물부터 볼까?
- (필수) _하나은행_에 일반 예금 통장을 만들고 인터넷 뱅킹을 신청한다.
- (선택) 가능하다면 하나은행 카드도 하나 만든다.
- (필수) 인터넷으로 MMF를 하나 가입한다. MMF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금액을 납입해야 하는 경우에는 이틀 정도 남은 돈을 투입하면 된다. 어차피 일반 통장에서 노는 돈들이 있을테니 연이율이 일반통장보다 훨씬 높은 MMF를 활용한다고 해서 손해볼 건 없다.
- (필수)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마이캐쉬백을 신청한다. 마이캐쉬백은 하나은행 카드와 연계해서 거래 실적에 따라 OK 캐쉬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나은행 카드를 몰아서 사용하기 시작하면 OK 캐쉬백을 손쉽게 쌓을 수 있다.
자 준비 끝났다. 이제 마이캐쉬백에서 자신의 캐쉬백 점수를 확인한 다음에 OK 캐쉬백 점수를 사용해서 MMF에 추가 불입을 한다. 그러면 MMF 쪽으로 입금 신청이 들어가면서 현금 세탁(?)이 이뤄진다. 별도 수수료도 없고 복잡한 절차나 기간이나 최소 점수 제한도 없다.
여기까지 말하면 MMF 입금과 출금 사이에 벌어지는 '하루'라는 시간 간격에 대해 투덜거리는 분도 계실거다. 여기서 엄청난 꼼수가 존재하는데, 신청하는 OK 캐쉬백 점수보다 MMF에 입금하는 금액을 작게해보자. 낄낄... 남는 돈은 일반통장에 그대로 입금된다. 아마 이 글 때문에(비밀을 폭로해서 미안하다) 이런 방식이 더 이상 먹히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봐야 실제 현금화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하루다.
이렇게 해서 주기적으로 OK 캐쉬백을 0원으로 만든 다음에 주유소에 가면 귀찮은 카드 호객 행위에 걸리지 않는다. 푼돈도 생기고 귀찮은 상황도 피하고, 일석이조다.
사실상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방위에 걸쳐 돈이 지배하는 사회에서 필사적으로 살아남자. 자기 주먹이 최고인 세상이니...
EOB
그새 바뀌었나? "캐쉬백 사용금액은 1원 이상 5원 이하로 가능합니다"라고 창이 뜹니다. ㅡㅡ
답글삭제아 끝까지 잘 읽지 않았습니다. 잘 됩니다.
답글삭제다른 입금 계좌에서도 캐시백 포인트보다 많이 입금 했어야하는데 깜박했습니다.
제 독해력에 문제가 있었나 봅니다.
답글삭제"OK 캐쉬백 점수보다 MMF에 입금하는 금액을 작게해보자."
에서 처음에 5원 입금 한다고 하고 OK 캐시백은 더 많은 금액을 입금한다고 하니 5원만 입금할 수 있다는 에러 창이 떳습니다.
어쩔 수 없이 같거나 많이 입금해서 하루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이거 정말 좋은 팁인데요~
답글삭제이제 리눅스 팁 뿐만이 아니라
생활의 팁도 알려주시는 건가요?
// 토라기님, 확인 사살까지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학생님, 눈치채셨겠지만, 숨겨진 다른 유용한(?) 생활의 팁도 설명드릴겁니다.
좋은 팁입니다..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