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developerWorks 서평은 '자바 프로그래밍 구현 관련 내용'을 다루는 서적 두 권이다.
- 켄트 벡의 구현 패턴: 자바 코드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패턴을 널리 XP로 잘 알려진 켄트 벡이 정리한 책이다. 단순한 코딩 기법이 아니라 프로그래밍 언어 구성 요소 이면에 숨은 철학과 이런 철학을 토대로 상황에 맞춰 사용할 구성 요소를 결정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 Clean Code: A Handbook of Agile Software Craftsmanship: 자바를 사용해서 정리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좋은 코드와 나쁜 코드를 구분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어떻게 하면 점점 더 좋은 코드로 개선할 수 있을지를 알려준다.
힌트 한 가지: 'Clean Code'는 조만간 한국어판이 나올거다. ;)
EOB
Clean Code 빨리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재밌게 읽은 책이고 덕분에 제 코드도 조금이나마 나아졌다고 느낍니다.
답글삭제Clean Code 한국어판 출간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기대됩니다.
답글삭제벌써부터 'Clean Code' 인기가 대단하네요. :)
답글삭제애독자 여러분들께서는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길...
- jrogue
Clean Code는 직접 번역하신건가요?
답글삭제오 이제 나오는군요~ 작업 다 끝나셨나 보네요 ^^ 퐈이팅입니다!
답글삭제// 익명님, 맞습니다.
답글삭제// kwak101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게으름 안 부리고 얼른 정리하겠습니다. T_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