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도 이제 4Q에 들어섰다. 슬슬 정리 모드로 들어가서 올해 세웠던 계획을 마무리할 시점이 다가온 듯이 보이는데, 여러분들의 마음 가짐은 어떠신지? 이번에 올라온 기사는 읽을거리가 제법 풍성하기에 바쁘시더라도 꼭 읽고 넘어가기 바란다.
- 프로세스가 중요한가?: 요 근래에 읽은/번역한 기사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글이다. 폴리스 큰 형님 글을 읽고 있다보면 정말 기발하다는 생각이 아니들 수 없다. 다음 문구 킹왕짱!
나를 불안하게 만드는 요인이자 "애자일을 가르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사람들이 단지 한 가지 접근법만 손에 쥐고 있으면 세상에 대해 보는 시각이 좁아지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단지 현재 환경이 허용하는 범위까지만 보려고 한다. 애자일 컨퍼런스에서, 나는 관리자가 참견을 그만두고 각자 작업하도록 놓아두면 상황이 훨씬 더 나아지지 않겠느냐는 말을 듣곤 한다. 여기서 관리 사슬 위로 올라갈수록 좀 더 실수가 많아지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만한 제대로 된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상위 단계에 있는 관리자는 종종 회사를 창립했거나 회사에서 좀 더 전략적인 임무를 맡아 승진한 사람이라는 사실이 중요하다. 활동 영역이 다르며, 개발팀과 가치도 다르다. 개발자는 회사가 이익을 내려면 이런 사람들이 뭔가 올바른 일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자각할 필요가 있다. 형편 없는 리더십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이익을 내는 회사는 너무나도 많다!
- 무상태형(stateless) 상태: 제목이 좀 마음에 안 들지만 영어로 장난치는 내용을 한국어로 옮기기가 어렵기에 용서 부탁한다. 웹 초중급 개발자가 반드시 읽어야 하는 좋은 글이다.
- 알아두면 유용한 XML 스키마 열 가지: XML로 자료를 정의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입문 글이다. XML 초보자가 읽으면 딱 좋은 글이다.
- XPath를 사용하여 PHP 웹 사이트에 구글 캘린더 이벤트 넣기: XML, PHP, 구글... 재미있는 요소 세 개가 다 나오는 글이네?
내주에도 재미있는 기사로 찾아뵙겠다.
EOB
인용하신 문구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답글삭제오랜만에(?) 추천블로그다운 기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