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6월 16, 2008

[독서광] 프리젠테이션 젠: 생각을 바꾸는 프리젠테이션 디자인



청중 앞에서 발표를 누구나 잘하고 싶어한다. 스티브 잡스처럼 멋지게 발표하면 좋겠지만 발표자료도 깔끔하게, 내용도 영향력을 발휘하기란 아주 어렵다. 발표를 해본 사람이면 누구나 다 아는 진리다.



이번에 에이콘 출판사에서 나올 신간 서적인 프리젠테이션 젠: 생각을 바꾸는 프리젠테이션 디자인은 멋진 발표를 꿈꾸는 사람을 위해 나온 책이라는 생각이다. 특히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해서 정확하게 청중을 사로잡는 꿈을 꾸는 사람이라면 저자가 주장하는 바를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겠다.



이 책이 아마존에서 놀라운 점수(별 다섯 47/총 평가 인원 56)를 획득한 이유는 책을 떠나서 저자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살펴보면 감이 올 것이다. 아기자기한 사진, 적절한 그림, 좋은 예제와 설명이 곁들어져 한편의 발표 자료를 보는 느낌이 든다. 이런 느낌을 오프라인으로 가져오면 바로 '프리젠테이션 젠'이라는 블로그와 동명의 책이 된다고 보면 틀림없겠다. 물론 온라인과 오프라인은 성격이 다르므로 풀어나가는 표현 방식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근본 철학은 동일하다. 바로 '자제, 단순함, 자연스러움'이다. 말은 쉽지만 실천은 무척 어려운 요소이므로 이 책을 그냥 화려하고 기교를 부린 파워포인트 작성 기법을 다루는 책으로 착각하고 구입하면 큰 코 다칠지라... 자세한 독후감은 한국어판을 읽은 다음에 바로 올려드리기로 약속한다.





EOB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