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0월 01, 2006

[일상다반사] jrogue군 블로그 3주년 기념



가만히 생각해보니 오늘이 jrogue군 블로그를 개설한지 3주년이 되는 블로그 생일(!)이다. 독일 여행을 앞두고 정신이 없는 관계상 오프라인 모임 등은 꿈도 꾸지 못했기에 급히 흑맥주 한 병이랑 새우깡 한봉지를 사서 혼자서 조촐하게 기념식(?) 겸 블록 쌓기 놀이를 하는 중이다.



jrogue군 블로그도 몇 번 성격 변화가 있었다. 야후! 블로그에서 3년을 못채우고 이사한 점과 최근 들어와서 번역 작업으로 인해 블록 쌓기에 뜸했던 점도 못내 아쉬움으로 남는다. 새롭게 펼쳐지는 4번째 시즌에서는 과연 어떤 실험적인 시도를 해볼지 jrogue군도 고민 중이다. jrogue군 평상시 이미지와 맞지 않는 심각한 글은 여기서 다루긴 하지만 솔직히 하다가 뭔가 맘에 안들면 까칠하게 발톱 쑥(!)내어 깔찌 뜯어버리는 여기 블로그가 더 재미있지 않은가? :P



jrogue군 블로그와 관련해서 몇 가지 흥미로운 자료를 정리해보았다.




  • 긴꼬리 이론에 따라 갱신이 중단된 야후! 블로그 쪽 트래픽이 훨씬 많다. 대략 하루에 1200~2000명 사이 방문객이 들어온다고 보여지며, 벌써 누적 방문객 숫자가 55만 8천회에 가까워지고 있다.
  • 신형 블로그 누적 방문객 숫자는 15200명(중복 제외) 정도이다. 하지만 jrogue군 애독자 중에 RSS 리더를 통해 구독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확한 방문객 숫자는 jrogue군도 잘 모르겠다. T_T RSS를 제외하고 하루 평균 방문객은 140분 정도라고 보면 틀림없다.
  • 이건 좀 킹콩성(?) 통계인데, 신형 블로그에 오시는 방문객 중에서 모질라/불여우 계열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이 27% 정도이다. IE 비중이 70%가 안되니 정말 놀랄 지경이 아닌가?
  • 신형 블로그에 오시는 방문객이 사용하는 운영체제 #1은 윈도우 XP(83%로 압도적!), #2는 윈도우 2000(9.5% --> 암암 구관이 명관이지), #3는 리눅스(3.58%), #4는 맥OS X(2.8%)이다.
  • 신형 블로그에 오시는 방문객 중 구글에 + 뽐뿌질이라고 질의를 내린 애독자분이 계시면 빨랑 자수해서 광명 찾자. ;) '로리타'로 들어오신 분이 계시다면 기대했던 내용이 없으므로 바로 나가주세요.
  • jrogue군 구형/신형 블로그를 feed 등록하신 분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RSS 리더기는 한 RSS이다. 블로그라인도 모멘텀을 잃은 듯이 보인다.
  • jrogue군 신형 블로그에 가장 많이 들어오는 요일은 금요일(독서광 기사 보러 오시는 모양이다)이며,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는 아침 9시~10시이다(혹시 밤새 올라온 글이 없는지 출근 후 습관적으로 콕 눌러보시는모양이다)



아무쪼록 비장의 무기(?)를 보강해서 새롭게 펼쳐질 블로그 시즌 4도 많이 성원해주시기 바라며, 블로그 운영과 관련하여 혹시 공개적이나(최저 댓글 도전 블로그는 시즌 4에도 계속해서 유효하다!) 개인적으로(당근 익명+비밀 보장해드린다) 제안할 내용이 있으면 답글이나 편지 부탁드리겠다.



EOB

댓글 7개:

  1. http://kr.blog.yahoo.com/jhrogue/1224495.html

    날짜가 틀렸소. 10월 2일이 3주년이오!
    추카하오 ㅋㅋㅋ

    답글삭제
  2. 추카추카합니다. :-) 앞으로도 즐거운 글을 많이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3. 우와. 3년이나 되었다니
    축하 드립니다.
    앞으로도 계속 계속 발전하시길... ^^

    @ RSS리더로 주로 읽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답글삭제
  4. //만박님, 10월 2일 오전 0시 30분에 올렸는데, 날짜가 10월 1일로 나왔습니다. T_T

    //해님, 늘 감사드립니다.

    //컴사랑님, 저는 열성팬인 RSS 리더 구독자를 더 좋아한답니다. ;)

    답글삭제
  5. 우일님, 늘 좋은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시즌 4에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답글삭제